누구든지 받을 수 있는 햇살론17 대출 총 정리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피해로 많은 소상공인이 대출을 받고 있습니다. 부동산 정책으로 전세값이 올라 영끌로 아파트를 사려고 대출을 받는 청년도 있습니다. 기회를 발판 삼아 주식투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햇살롯 17은 최소한의 조건으로 진입장벽을 낮춘 서민을 위한 대출로 시중 13개 은행과 47개 서민 금융 통합지원센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롯17 대출에 장점은 직업에 차별없이 신청된다는 점입니다. 개인별 차등없이 금리는 17.9%로 적용됩니다. 만약 연체하지않고 성실하게 상환한다면 매년 금리를 인하해줍니다. 금리 인하는 1%에서 2.5%씩 인하해줍니다. 높은 금리지만 대출이 꼭 필요한 최저 신용자가 이용할 추천드리고 싶은 서민지원 상품입니다.

 

햇살론17 대출 조건 자격
햇살론17 대출 조건 자격

 

햇살론17 대출

햇살론17 대출은 몇가지 조건만 통과하면 누구나 동인하게 대출을 지원해주는 정부지원 제도입니다. 단일금리이기 때문에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정부지원 대출은 신용등급, 재정 상황, 은행에 따라 이율이 바뀌지만 햇살론 17은 최저 신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금리가 모두 똑같이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도 단일 한도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시 700만원부터 세부심사를 통과하면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보면 간단히 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고 1400만원 지원
대출기간 3년이나 5년까지
대출금리 17.9% (성실 납부자 매년 1~2.5% 금리인하)

17.9%의 금리는 1년 100만원을 지원받았을 때 매월 1.5만원 정도로 낮은 문턱에 괜찮은 조건처럼 보입니다.

 

 

햇살론 17 자격

대출 자격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2가지 기준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단, 직장 여부와 상관없이 소득기준만 충족하면 되기 때문에 알바나 일용직, 프리랜서도 신청할 자격조건이 됩니다.

 

신용등급 평가는 KCB올크레딧이나 NICE 등급 중 더 낮은 등급기준으로 평가하며 연소득은 직전 1년동안 세전 소득을 보고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햇살론 17 한도

햇살론 17 대출한도는 700만원 단일한도가 적용되며 신청하는 사람에 따라서 동인한 금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밀심사, 세부적으로 심사를 한다면 최대 1400만원 까지 지원됩니다. 세부심사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상담진행 내용은 신용정보 확인, 소득상황, 자금용도, 상환계획으로 심사한 후 추가로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2021년 3월 31일까지는 일시적 일반보증 한도를 1400만원으로 확대합니다. 정밀심사없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 때문에 만들어진 대책으로 보입니다.)

 

햇살론17 기간

대출기간은 3년이나 5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상환하면 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활상환으로 모두 똑같인 적용됩니다.

 

햇살론17 금리

대출금리는 대출한도와 동일하게 단일금리로 17.9%로 적용됩니다. 햇살론17은 대부업 이용이 아닌 대출이 필요한 최저 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금리는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는 경우 매년 금리를 이하해줍니다. 3년 약정은 2.5%씩 최대 5%까지 이하되며 5년 약정은 1%씩 최대 4%까지 인하됩니다.

 

17.9% 금리는 100만원을 지원 받을 경우 월 1.5만원 정도씩 납부하게 됩니다.

 

햇살론17 대출 신청하는 방법

햇살론 17 신청은 서민 금융진흥원에서 맞춤대출 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은행 앱/어플을 사용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합니다. 맞춤형 대출 서비스는 서민금융 진흥원 제공으로 서비스 됩니다. 정책 금융 상품권 일반 신용대출과 햇살론17 대출, 조건없이대출 받는 대출한도와 금리는 한번에 비교됩니다.

 

맞춤형 대출 서비스는 조건없는 대출, 햇살론 17, 대출가능금액조회, 소액대출을 모두 비교해줍니다. 햇살론 17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중금리,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지 비교하고 신청합니다.

 

 

햇살론17 온라인 신청방법

첨부해드린 링크나 검색으로 서민금융진흥원 앱/어플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 항목에 햇살론 17을 클릭합니다. 클릭 나오는 화면 제일 아래에 맞춤대출 시작을 클릭해서 시작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다운로드 링크

서민금융진흥원

(안드로이드)

서민금융진흥원

(IOS앱스토어)

 

햇살론17 필요 준비서류

대출을 받기 전에 필요한 서류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별로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아래 정리해 놓은 표를 참고해 가지고 있는 서류나 미리 준비해야하는 서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자
재직증명 재직증명서
소득증빙
(7개 중 1개 선택)
국민연금 가입자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소득 금액증명원
국민연금(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국민건강보험(건강, 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금여명세표, 임금대장, 갑종근로소득세 원청징수화인서, 통장사본
사업소득자
사업증명
(2개 중 1개 선택)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재직사실확인서
소득증빙
(5개 중 1개 선택)
소득 금액증명원
국민연금(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건강, 장기요양 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납부계산서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연금소득자
증빙서류
(3개 중 1개 선택)
연금수급증서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연금기관 발급 지급내역서

 

진입장벽 낮춘 햇살론 17 대출 좋은 4가지 장점 

햇살론 17은 금융기관대출 거절로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어려운 사람을 위한 대출입니다. 타 금융권과 비교하면 17.9% 금리는 낮으며 성실하게 상환하는 경우 금리를 인하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직장인 햇살론과 다르게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원 대상 범위가 큽니다.

 

1. 다른 고금리 대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

고금리 외에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없어 제2금융권이나 사금융을 알아보면 법정 최고 금리인 24%로 금리가 매우 높습니다. 햇살론17은 서민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져서 금리가 최고 17.9%면서 성실납부하면 매년 금리인하도 됩니다.

 

2. 성실상환 시 금리 인하가 된다.

17.9% 금리는 타금융권과 비교해봐도 낮은 편입니다. 부담되는 금리 수치는 맞지만 연체하지 않고 성실 납부하는 경우 매년 금리를 1%~2.5%까지 인하해줍니다. 3년으로 분할상환하면 2.5%씩 최대 5%까지 인하됩니다. 5년 분할상환을 하는 경우 매년 1%씩 4%까지 인하됩니다.

 

3. 중도상환수수료와 횟수제한이 없다.

햇살론17은 중도상환 수수료와 횟수제한이 없습니다. 대출 후 자금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바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700만원 이하로 대출을 받는 경우에는 70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로 대출신청이 됩니다.

 

4. 간편한 신청방법

햇살론17은 13개 시중은행과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47개가 있습니다. 상담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PC와 모바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가능여부도 앱/어플을 받아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프스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