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 대상 조회와 신청 방법

반응형
반응형

코로나19가 재유행 및 장기화로 피해가 지속되면서 정부는 자영업 소상공인에게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지속되는 코로나로 매출감소 피해를 입은 고신용자 소상공인을 위한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를 개편한 후 대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운영을 시행합니다.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가 개편되면서 신용보증기금(신보)와 시중은행을 통해서 시행됩니다.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 대상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신용평가원  NICE를 통해서 확인한 신용점수가 920점 이상인 고신용자가 되야합니다. 고신용 소상공인이라면 초저금리 1.5%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기존 방역지원금을 받았거나 손실보전금을 받았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주요내용

희망대출플러스는 한도 3천만 원(2천만원 증액)이며 방역지원금이나 손실보전금을 받은 소상공인이면 가능합니다. 이번에 개편된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에는 대출한도가 작았고, 지원대상이 방역지원금 수급자로 한정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요가 제한적이였고, 초저금리 1~1.5%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개선된 사항은 기존 1,000만원 지원에서 2천만원을 늘려서 총 3,000만원까지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방역지원금 수급자에서 손실보전금을 받은 수급자까지 확대해서 진행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나, 각 은행별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신용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정부지원대출

개인사업자부터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중기업까지 코로나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한 정부, 유관기관의 많은 정책지원금입니다. 어떤 지원금이 도움이 되는지 꼭 체크해보시고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춤형 정책금융 지원금

반응형

Copyright ⓒ 프스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