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해내리대출 대상, 조건과 신청 방법

반응형
반응형

정부에서 대출 금리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해내리 대출을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영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해내리대출은 기업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지금부터 확인해보고 신청 링크는 글 제일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해내리대출 대상, 조건과 신청 방법
기업은행 해내리대출 대상, 조건과 신청 방법

기업은행 해내리대출

해내리 대출은 기업은헹에서 만든 대출 상품으로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소상공인 전용 대출입니다.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상시 근로자수는 10인 미만 사업체인 경우입니다. 이번에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에 해내리대출을 확대합니다.

 

해내리대출 대상 및 개선내용

해내리대출은 영세 소상공인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안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 전용 대출입니다. 맞춤형 금융지원을 받아 공급을 확대해 기존보다 3조원을 편성했습니다. 금리는 최대 1.2%p 감면했습니다. 해내리 대출은 취약차주 금리경감 프로그램과 함께 이용하면 좋습니다.

 

해내리대출 주요내용

금리부담 경감

금리부담 경감을 받을 수 있는 해내래대출로 코로나 피해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인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해내리 대출 3조원을 추가공급합니다. 코로나19 피해와 소상공인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에서 컨설팅을 받은 경우 추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시근로자 10인 미안의 영세 자영업 소상공인을 위한 기업은행 대출프로그램이며, 최대 1.0%p에서 코로나 피해, 컨설팅을 받는 경우 최대 1.2%p까지 경감받을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 인하

고정금리 대출에 1%p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 상승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는 규모(1조원)을 특별지원한다고 합니다. 변동-고정금리 차(7월 19기준)으로 현행 0.955%p에서 고정금리 1%p우대와 0.045%p로 진행됩니다. 기준금리 상황에 따라서 차주가 유리한 금리구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개월을 주기로 변동금리와 고정금리를 횟수 상환없이 변경할 수 있는 전환 옵션도 있습니다.

 

 

함께 이용하면 좋은 취약자주 금리경감 프로그램

취약차주 금리경감 프로그램

고정금리인하 지원정책과 더불어서 신용도가 일시적으로 하락했거나 급격히 하락한 상황이지만 정상화가 가능한 자영업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서 취약차주 금리경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만약 신용도가 일시적으로 하셨거나 급격히 하락했더라도 정상화가 가능하면 최대 3%p를 우대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금리부담을 낮추고 싶은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정부지원대출

개인사업자부터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중기업까지 코로나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한 정부, 유관기관의 많은 정책지원금입니다. 어떤 지원금이 도움이 되는지 꼭 체크해보시고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춤형 정책금융 지원금

출처 : 지식사이트 https://jisik.ste 

 

확인해보면 좋은 정보

반응형

Copyright ⓒ 프스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