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경제회복 특례보증, 3.25조원 신청 방법 및 대상조회

반응형
반응형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현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정부에서는 코로나 특례보증을 시행합니다. 코로나 특례보증은 손실보전금, 방역지원금 수급자에게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대한 일반 운전, 시설자금을 공급합니다. 코로나 특례보증 신청을 글 제일 하단을 확인하세요.

코로나 특례보증

코로나19 경제회복 특례보증 신용보증기금(신보)을 공급한다는 내용입니다.

  • 지원대상 :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 지원규모 : 2년간 3.25조원
  • 지원한도 : 운전자금 3억원, 시설자금 소요범위 내 지급
  • 우대사항 : 보증료율 0.5%p 차감 및 보증비율 90% 상향

특례보증 대상, 신청조건

코로나19 피해 소기업, 소상공인(매출액 50억원 이하 중기업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손실보전금 수급자나 방역지원금 수급자, 매출감소 사실이 확인되는 소기업, 소상공인, 중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특례보증 주요내용

지원규모를 3.25조원이며, 추경 사업 시 편성예산은 2,200억원입니다. 운전자금은 기업당 3억원 한도로 지원하며 시설자금은 소요범위 내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우대사항에는 보증료는 0.5%p 감면해주고 보증비율은 90% 적용을 해줍니다. 단, 소상공인진흥공단이나 신보(신용보증기금) 컨설팅을 받게 되면 보증료 0.1%p를 추가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특례보증 신청기간

코로나 특례보증 신청은 22년 7월 25일 월요일부터 약 2년동안 시행됩니다. 예산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먼저 신청을 해야하고 검토기간까지 생각해서 신청해야합니다. 보통 예산 소진 시 마감되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례보증 신청 방법

특례보증 신청 링크는 글 제일 하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나 신용보증기금 ON-Biz 앱(App)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전국 109개 영업점을 찾아서 방문하셔도 됩니다.

 

특례보증 상담은 대표전화 1588-6565으로 전화해 문의하시며 됩니다.

 

특례보증 보도자료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3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합니다. 26일 신용보증기금(신보)는 코로나19 장기화가 계속되면서 피해를 입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이번 특례보증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정부지원대출

개인사업자부터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중기업까지 코로나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한 정부, 유관기관의 많은 정책지원금입니다. 어떤 지원금이 도움이 되는지 꼭 체크해보시고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춤형 정책금융 지원금

반응형

Copyright ⓒ 프스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