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 희망회복 특례보증 신청 방법(신용보증기금)

반응형
반응형

코로나19 장기화, 재유행으로 피해를 감당하지 못하고 경영상 애로로 폐업을 한 후 재창업이나 업종전환을 하면서 준비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재창업 희망회복 보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희망회복 보증은 정부지원의 맞춤형 금융지원으로 신용보증기금을 통해서 시행됩니다.

 

재창업 희망회복 특례보증

희망회복 보증은 폐업 후 재창업을 하거나 현재 업종/사업전화를 준비 중인 업체에게 최대 2천 2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기금 특례보증 지원사업입니다. 

신용보증기금 희망회복 특례보증 한도

한도 1억원으로 보증비율 95%, 보증료 0.2%p 감면해 기존 보증 만기연장을 승계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바로가기)

신용보증기금 고객센터 대표전화 1588-6565

 

기업은행 재창업 우대 대출

기업은행에서는 재창업을 위해서 폐업한 적이 있는 재창업자에게 조기 정착을 위한 1000억원 규모의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습니다. 금리도 최대 1.2%p 인하해 준다고 합니다. 채무 조정 후 성실하게 빚을 상환해 상환능력을 인정받는 차주에게는 상환 능력 범위 내에서 신규 재기 지원자금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글 제일 하단에 있는 IBK 재창업 우대대출을 클릭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정부지원대출

개인사업자부터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중기업까지 코로나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한 정부, 유관기관의 많은 정책지원금입니다. 어떤 지원금이 도움이 되는지 꼭 체크해보시고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춤형 정책금융 지원금

 

 

반응형

Copyright ⓒ 프스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